부산 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발차식” 개최
상태바
부산 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발차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1.2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발차식
(사진제공: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발차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상구는 26일(금) 관내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저상버스 “청춘버스, 당당버스” 발차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주는 사랑 복지재단(대표 김경헌)과 사상구노인복지관(관장 김익현), 사상구장애인복지관(관장 정화주)이 공동 주관하여 저상버스 운행을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발차식 행사에는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부산광역시의회 신상해 의장, 구의원, 후원기업 대표, 어르신 및 장애인 등이 참석해 경과보고, 축하사, 제막식 후 저상버스 시승도 함께 진행됐다.

(사진제공: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사진제공:사상구) 청춘버스, 당당버스

MAN TRUCK&BUS KOREA, 하나은행, 감전교회, 샘물교회, 고신대복음병원, 굿모닝성모안과, ㈜해원티엔디에서 후원하여 사회복지법인 주는 사랑 복지재단에서 마련한 저상버스(2대)는 국내유일의 3DOOR 저상버스로 기존 저상버스보다 더 낮아지고 자동경사판 적용으로 휠체어 탑재가 매우 용이하다.

해당 버스는 사상구 노인 및 장애인이 사상구노인복지관과 사상구장애인복지관에서 발급한 탑승권을 소지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발차식을 시작으로 사상구 전역을 순환하여 운행하게 된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 “청춘버스와 당당버스의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지게 된 것에 정말 기쁘며 이에 힘써 주신 여러 기관과 단체에 감사드린다”며“이제 우리 구의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타고도 편안하고 당당하게 우리 구의 구석구석을 다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