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의원, ‘2021 국정감사 최우수 의정활동 대상’ 수상
상태바
조해진 의원, ‘2021 국정감사 최우수 의정활동 대상’ 수상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1.2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교육위원장인 조해진 의원(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이 24일 ‘제14회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최우수 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2021 제21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조해진의원실) 수상장면.
(사진제공:조해진의원실) 수상장면.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법인으로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시상하고 있으며, 2021년 의정활동 평가는 시민단체 모니터원들과 자체적으로 실시한 국정감사의 결과를 종합하여 선정했다. 
  
이 날 시상식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 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 공헌 대상 등 총 4개 부분의 시상이 이뤄졌다.
  
조해진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위원장으로서 여야를 중재하고 안정적인 진행을 하며 국감 내내 모범적인 정책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의원은 “교육위원회는 그동안 여야 간 갈등과 대립이 다른 상임위보다 더 심한 곳으로 알려져있어 위원장을 맡은 지 얼마 안 돼서 국정감사를 치르게 되어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국정감사 기간 동안 교육위는 갈등이나 대립이 격화되거나 감사에 차질을 빚을 정도의 파행이 없었고 그 덕분에 효과적인 감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 상은 교육위원장으로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학생과 학부모 등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정책을 만들어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