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당동로 1번가’ 군포시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
상태바
군포시 ‘당동로 1번가’ 군포시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당동로1번가’ 군포시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됐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당동로1번가’ 군포시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됐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 11월 18일(목)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 심의위원회를 열어, 당동우체국 인근 상권 밀집지역인 ‘당동로1번가’를 군포시 제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골목형 상점가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해 있어야 하며, 상권 내 상인의 3분의2 이상, 토지주 및 건물주의 2분의1 이상의 동의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정된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상권은 시설개선 및 마케팅 등의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군포시는 지난 2020년 12월 「군포시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달 들어 당동로시장의 골목형 상점가 지정 신청과 심의를 거쳐 해당구역을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

이어 해당구역을 관할하는 ‘당동로시장 상인회(회장 이이범)’를 정식 상인회로 등록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당동로시장이 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됨에 따라, 자생력 확보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당동로 1번가는 당동로시장상인회와 군포시100인위원회 당사자분과 지역경제 소위원회와 협치를 통해 국화꽃 거리 조성, 철쭉꽃 거리 조성, 지주식 간판 설치등의 사업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