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초등학생 시작과 성장 리더십 캠프'성료
상태바
청주시 ,'초등학생 시작과 성장 리더십 캠프'성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11.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주시 )'초등학생 Start&up(시작과 성장) 리더십 캠프'성료
(사진제공:청주시 )'초등학생 Start&up(시작과 성장) 리더십 캠프'성료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가 학생들의 공동체 활동을 통한 리더십 형성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지난 20일(토) 개최한 초등학생 Start&up(시작과 성장) 리더십 캠프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초등학생 3 ~ 6학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통해 운영한 이번 캠프에서는 줌 내 그룹을 만들어 과제를 주고 서로 배려하고 협동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온라인 골든벨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고 테라리움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의 원예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 치유를 도왔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상시 다른 사람 앞에 서는 게 두려웠는데 맞춤형 리더십 강연과 체험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인성교육 기회가 부족했던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줌을 통해 운영하게 되었다”며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자아 존중감을 갖추고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