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따뜻한 음식으로 온정 나누다
상태바
용인시, 따뜻한 음식으로 온정 나누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따뜻한 음식으로 온정 나누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따뜻한 음식으로 온정 나누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추위는 점점 깊어지고 있지만 이웃을 생각하는 용인지역의 음식 나누기 인심만은 식지 않고 있다.

19일(금) 죽전2동에 따르면 관내 로뎀교회(담임목사 김진철)가 국, 찌개, 불고기 등 직접 만든 반찬 도시락을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15가구에 전달했다.

로뎀교회는 지난 2018년부터 매주 금요일 손수 만든 반찬을 취약가구에 배달하고 가구원들의 건강을 챙기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로 안타깝게 봉사가 중단됐지만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이번 주부터 봉사를 재개했다.

로뎀교회는 매년 연말이면 이색 콘서트를 진행, 입장료 대신 라면을 기부받아 이웃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동백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민주)도 이날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반찬 도시락을 기부했다.

부녀회원들은 손수 도시락을 만들고,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고 가구원의 안부를 확인했다.

김민주 부녀회장은 “도시락을 전달받은 이웃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꼭 필요로 하는 나눔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웃을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모든 시민들이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구축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