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플러그앤플레이’ 스마트도시 기술‧서비스 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협력
상태바
서울디지털재단-플러그앤플레이’ 스마트도시 기술‧서비스 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협력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1.17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도시 기업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 추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디지털재단(강요식 이사장)은 플러그앤플레이(David Kim 이사)와 ‘스마트도시 특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재단) 협약식 장면.
(사진제공:서울디지털재단) 협약식 장면.

이번 협약은 CES 2022 서울관에 참여하는 스마트 기술‧서비스 기업의 초기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기업 현황 진단을 통한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 기획 ▲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 비즈니스 스킬 지원 ▲ 국내‧외 투자 매칭 기회 등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서울디지털재단은 협약 이전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스마트도시 기업들의 CES 서울관 전시 참가 등을 지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는 기업들의 단순 CES 참가 지원이 아닌 액셀러레이팅과 기술검증 프로그램들을 사전 지원하여 스마트도시 기업들의 더욱 체계적인 해외 진출을 돕게 된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스마트도시 기술‧서비스 기업 발굴 및 육성 ▲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기업 경쟁력 강화 ▲ 스마트도시 특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협력 체계 구축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스마트도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의 지원들이 이루어질 것”이라면서, “서울의 기업들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기술력과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플러그앤플레이 David Kim이사는 “뛰어난 기술력과 인력들이 모여 있는 스마트도시 서울에서의 협력이 기대 된다”며,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플러그앤플레이는 구글, 페이팔 같은 글로벌 혁신기업을 키워낸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사로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LG, 포스코 등 유수 기업들과의 협력 모델을 쌓아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