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토목공사현장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모집
상태바
용인시, 토목공사현장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토목공사현장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모집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토목공사현장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모집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지역 내 토목공사 현장에서 안전 점검을 진행할 ‘건설공사 안전 점검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건축분야 제외)으로 경기도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시청 건설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를 거쳐 15개 기관을 최종 선정해 시 홈페이지에 ‘안전 점검 수행기관’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안전점검비용 1억원 이상의 공사의 경우, 15개 업체 중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관을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건설업자에게 통보한다.

1억 미만의 공사는 15개 업체 중 추첨방식을 통해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선정한 후 건설업자에게 통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을 계기로 각 건설공사 현장에서 꼼꼼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건설 행정 정책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