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체험관광 등 농촌 테마 분야 종합 평가회 열어
상태바
용인시, 체험관광 등 농촌 테마 분야 종합 평가회 열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체험관광 등 농촌 테마 분야 종합 평가회 열어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체험관광 등 농촌 테마 분야 종합 평가회 열어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는 지난 15일 처인구 원삼면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시 관계자와 체험농장 대표, 도시농업인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테마 분야 종합 평가회’를 열고 그간의 성과와 향후 보완점 등을 논의했다고 16일(화) 밝혔다.

이 자리에서 농업인들은 일상 속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치유 원예교육의 보급 확대와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살려 도심 속 유휴지를 활용한 텃밭을 추가 조성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평가회는 참가자들이 함께 농업기술센터 인근에 위치한 농촌치유농장 시범사업 대상지를 견학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각 체험농장과 도시 농업인들에게 시급한 지원이 무엇인지 면밀하게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시는 농촌 체험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화장실 등 시설을 개선하고 ‘몸에 좋은 한끼밥상 차리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으며 학교 텃밭 교육과 치유 원예교육을 비롯한 도시농업을 지원해왔다.

시 관계자는 “관내 농촌이 활기가 넘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며 “보다 효율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등 힘을 합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