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송진선 장학사,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대상 수상
상태바
부산교육청 송진선 장학사,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대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1.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식생활 교육 위한 인프라 구축과 식습관ㆍ식생활 의식 개선에 기여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시교육청 송진선 장학사 수상
(사진제공:부산교육) 부산시교육청 송진선 장학사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021년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에서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송진선 장학사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월) 밝혔다.

이 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는 것이다. 국민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창달을 위해 식생활 교육을 헌신적으로 해온 개인과 단체를 포상․격려하고 식생활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수여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송 장학사는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체험관 설립을 제안해 전국 최초의 부산영양교육체험관 구축에 기여했고, 텃밭체험 프로그램과 1박 2일 영양캠프 등 체험형 식생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식습관 및 식생활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온라인 영양진단 및 영양상담 플랫폼 구축, 학교급식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 시범학교 운영, 학교밥상 경진대회 개최, 유튜브 ‘학교급식클라쓰’운영에 기여하는 등 혁신적인 식생활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다.

남수정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수상은 부산시교육청이 초ㆍ중ㆍ고 무상급식을 완전 실현한 후, 학교 급식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다”며“수상을 계기로 학교 식생활교육 활성화와 다양한 학교급식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