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메타버스 접목 ‘제3회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상태바
과천시, 메타버스 접목 ‘제3회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메타버스 접목 ‘제3회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메타버스 접목 ‘제3회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는 오는 17일부터 3일간 ‘제3회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일반협동조합은 ‘메타버스 가상전시관’에서 영상과 홍보물을 통해 각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소비자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한마당’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와 공동체에 대한 시민인식 확산을 위해 과천시와 과천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함께 기획하여 격년마다 개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과천의 사회적경제기업 23개 업체와 마을공동체 10곳이 참여한다.

메타버스 가상전시관은 17일부터 과천시민회관 2층에 마련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방문해 체험하거나, 과천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서 둘러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에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마을공동체에서 준비한 ‘마을전시회’도 관람할 수 있다.

마을전시회는 마을공동체들이 ‘과천의 특색을 담은 공동체 모습’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활동 모습을 기록해 선보이는 것이다.

전시회장에는 전시 소감 및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비대면 이야기 공간’도 마련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사회가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공공과 시장의 경계에서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의 문제를 소통으로 해결해가는 마을공동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공동체 기반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