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 11월호 발행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 11월호 발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1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 11월호 발행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 11월호 발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1일 월간 소식지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11월호’를 발행·배부했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월간 소식지는 교육자치와 시민성을 민주적으로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으며 지역의 주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11월호(제17호)는 군포의왕지역의 다양한 학생 체험형 활동을 담아 눈길을 끈다. 소식지는 ▲청소년교육의회와 함께하는 인성토크콘서트 ▲군포의왕 학생 음악축제 ▲교원 대상 마을이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교육의회와 함께하는 인성토크콘서트를 자세히 다뤘다. 인성토크콘서트는 ‘시민으로서의 오늘, 내일을 만나다’라는 부제로 3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군포의왕 청소년 교육의회 의원들이 지역과 교육 발전을 위해 일 년 동안 고심한 정책 제안을 발표했고, ▲2~3부에서 민주시민교육과 다문화교육, 학교자치 교육의 사례를 나눴다.

또한, 군포의왕의 특색사업인 민주시민교육 실천공감학교 운영 사례를 나누며 관내 모든 학교가 민주시민실천학교로 발전한 과정과 노력 등을 담고 있다.

이은광 교육장은 "학교에서 시작된 시민교육은 지역으로 확장되어 실천하고 나누는 학습, 자신과 주변의 삶을 건강하게 만드는 학습의 형태로 변화되어야 한다”면서 “학습자 주도의 실천적 시민교육을 통해 내일을 여는 미래시민으로의 성장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식지는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에 배부하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