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민 오수민 씨 '평생학습박람회 대상' 최우수
상태바
안양시민 오수민 씨 '평생학습박람회 대상' 최우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민 오수민 씨 '평생학습박람회 대상' 최우수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민 오수민 씨 '평생학습박람회 대상' 최우수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전남 순천(순천만 생태문화공원)에서 최근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한 경기 안양시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면모를 떨쳤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남도와 순천시 등이 공동주관한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5일 개막해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안양시도 이번 박람회에 ‘삶과 학습이 역동하는 스마트 평생학습도시 안양’이란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참여했다. 시는 올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 된 바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안양시민인 오수민 씨가 집필활동의 뛰어남을 인정받아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안양관’ 부스에서 선보여진 평생학습소식지 ‘해도두리’와 평생학습추진성과집, 동아리 공연 ‘두드락 얼쑤’, 퓨전장구난타 버스킹이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최대호 시장은 개막식 인사말에서 “스마트평생학습도시 안양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안양관 현장을 찾아 관계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여러 기관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교육과 학습이 수반되지 않는 삶은 상상하기 어렵고 시장으로서도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