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신기초,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군포신기초등학교(교장 안경애)는 지난 4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나고)기(발한) 창의 축제 한마당’ 성장 나눔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은 9월 초부터 운영된 학년별 창의융합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학년별로 집중 운영주간을 통해 11월 2주까지 진행됐다.

축제는 학년 특성을 고려해 ▲1학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2학년, 가을 보물을 찾아라 ▲3학년, 알배기 신기 에코 어벤져스 ▲4학년, 지품신(지구를 품는 신기초) ▲5학년 역사야 나랑 놀자 ▲6학년, Green으로 그리는 녹색환경(우리가 어떻게 지구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의 다양한 주제로 학년에 맞는 창의융합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밖 체험학습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전래놀이 한마당, 친구사랑 행복놀이, 학년별 스포츠 한마당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축제의 대표적 활동으로는 ▲1학년 학생들의 인생 첫 시 도전 ▲2학년 독서감성교육 북램프 만들기 ▲3학년 북적북적 출판기념회, 지구사랑 환경 플래시몹 ▲4학년 감성 에코 스쿨, 에코마켓 환경 신문제작 ▲5학년 물시계 만들기, 활자 인쇄물 및 민화그림 전시 ▲6학년 제로푸드 마일리지, 지구환경사랑 캠페인 활동 등이 있다.

특히, 군포신기초는 지구 환경사랑 실천약속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직접 만든 에코백을 11월 말에 선물할 계획이다.

신기 창의 축제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코로나 속에서도 다양하고 신나는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그래서 다시 태어나도 우리 군포신기초등학교에 다니고 싶다”며 행복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2학년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 가는 것을 행복해하고, 학교생활 이야기를 즐겁게 하는 것을 보면서, 신기 창의 축제 한마당 같은 활동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꿈을 길러주는 것 같다”며 만족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