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단계 한전 지중화 내년 하반기 착수
상태바
군포시, 2단계 한전 지중화 내년 하반기 착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8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단계 한전 지중화 내년 하반기 착수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단계 한전 지중화 내년 하반기 착수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군포중~군포새마을금고구간까지의 2단계 한전 지중화 사업 공사를 내년 하반기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8일(월) 밝혔다.

시에 따르면 그린뉴딜 지중화 사업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그린뉴딜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0.71㎞의 해당 구간의 한전주 지중화 사업을 2022년 하반기에 착공해 2023년 연말에 완공할 계획이다.

2단계 지중화 사업에서 철거되는 전주는 49기에 이른다. 총사업비는 56억8천여만원으로 국비 20%, 한전과 통신사 50%, 시비 30%로 구성됐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 착공에 앞서 한전, 통신사와 지중화 사업 이행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중화 사업 1단계로 당동 지하차도에서 우리은행 사거리까지 0.7㎞ 구간에 한전주 지중화 공사를 진행 중이다.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1단계와 2단계 지중화 사업이 모두 끝나면 당동 지하차도에서 군포새마을금고 1.4㎞ 구간 도로와 학교 통학로 주변의 한전주가 사라져 쾌적한 도시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두 차례에 걸쳐 원도심 지역의 한전주와 전기선로 등을 지중화하면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환경과 보행여건 조성, 도시미관 개선 등을 통해 원도심 지역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