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서귀포시와 자매결연 체결
상태바
의왕시, 서귀포시와 자매결연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서귀포시와 자매결연 체결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서귀포시와 자매결연 체결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4일(목)의왕시 제주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와 정식 자매결연을 맺으며 국내 교류협력사업의 전환점을 맞게 됐다.

서귀포시청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서귀포시에서는 김태엽 시장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원, 이경용 의원 등이 참석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양 도시는 1998년 15개 시·군 네트워크 도시로 출발해 초등학생 홈스테이 교류를 시작했고, 지난 20년간 매년 2회 양 도시의 초등학생들이 상호 방문해 지금까지 1천여 명이 교류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양 도시가 가진 장점과 특성을 최대한 살려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간다면 공동의 발전과 큰 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오늘 정식 교류도시의 명분을 갖췄기에 기존 청소년홈스테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시정에 모범이 되는 교류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 체결로 △ 민간단체 교류 △청소년 활동 진흥을 위한 문화체험 교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류 등 이전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