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1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2021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4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1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1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활력 제고를 위해 11월 4일(목) 10시 창업지원센터에서 대만지역 바이어와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2회차인 이번 상담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해외시장 진출과 판로개척⋅바이어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들을 지원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이번 2회차 온라인 수출 화상상담회는 총 10개의 관내 신규 기업들을 발굴⋅참가 지원을 통해 안양의 미래를 대표할 수 있는 기업을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대만 까오슝시 한인회와 진흥원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내 기업들의 대만 진출 교두보를 구축하고 행사종료 후에도 후속상담과 사후관리를 밀착 지원해, 내년에는 화상상담과 해외시장개척단을 병행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전략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대호 시장은 상담회장을 방문해 참가기업과 바이어들을 격려하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해외시장 직접 진출이 제한되었 지만 온라인이라는 환경이 새로운 진출 기회가 되고 있다”며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해외시장 진출이 온라인을 통해 더욱 확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우리시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관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사업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추진해 우리시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중소기업들을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