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베스트보청기, 장애인을 위한 아름다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서구 베스트보청기, 장애인을 위한 아름다운 업무협약 체결   
  • 김진홍기자
  • 승인 2021.11.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립 뇌성마비 복지관, 문우회, 고운성모이빈인후과 등 참여
(사진제공 : 강서구 베스트보청기) 류영수관장, 김고운원장, 이민준원장, 김명남센터장(사진은 좌측으로 부터)
(사진제공 : 강서구 베스트보청기) 류영수관장, 김고운원장, 이민준원장, 김명남센터장(사진은 좌측으로 부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 이하 복지관)은 장애인 돕기 사회 공헌사업 운동의 일환으로 최근에 고운성모이비인후과에서 (사)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센터장 김명남)·고운성모이비인후과(대표원장 김고운)· 강서구 베스트보청기(원장 이민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뒤늦게 발표했다.

(사)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는 퇴직한 교직원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정부의 사회공헌활동 사업과 연계하여 교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사회적 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공익적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운성모이비인후과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이대목동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홍익병원 총 5개 의료기관과 협진체제를 구축해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비인후과 전문 단층 촬영(CT), 청각 장애 진단, 어지럼증 검사, 알레르기 채혈 검사, 수액 클리닉 등 전문화된 진료시스템은 물론 수술도 진행하고 있어 진료부터 수술까지 원스톱 진료가 가능하다.

(사진제공:강서구 베스트보청기) 강서구 "베스트보청기" 이민준 원장의 진료 상담 모습
(사진제공:강서구 베스트보청기) 강서구 "베스트보청기" 이민준 원장의 진료 상담 모습

강서구 베스트보청기는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청인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 청각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소형 고막형, 고막형, 외이도형, 귓바퀴형, 오픈형, 귀걸이형 등 개개인에게 맞는 보청기 제작과 보청기와 관련한 정보제공을 통해 난청인들의 난청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민준 원장은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는 뇌성마비인에게 보다 나은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함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이렇게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업무 협약식은 한국비서사무협회(사무국장 유성진)의 추천으로 이루어졌으며 업무 협약을 통해 복지관과 (사)문우회 퇴직교직지원센터·고운성모이비인후과·베스트보청기는 상호 협력해 뇌성마비인의 보청기 구입비 지원, 이비인후과 진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 복지관 교육 프로그램 전문인력 연계 등을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활동을 펼쳐나가 뇌성마비인과 그 가족들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사회통합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