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 사랑마을상 수상 ‘쾌거
상태바
군포,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 사랑마을상 수상 ‘쾌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 사랑마을상 수상 ‘쾌거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 사랑마을상 수상 ‘쾌거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이 경기도에서 주최한 ‘2021 경기마을공동체 한마당 자랑마당’에서 ‘사랑마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는 ‘도민과 마을을 이어 다 같이 만들어 가는 경기도’를 주제로 다양한 마을공동체 우수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의 ‘마을공동체 사례 발표’에는 시·군별 우수사례 추천을 통해 참여한 도내 53개 공동체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개 공동체들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군포 마을공동체 ‘어울림합창단’은 발달장애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남성 중창 합창단이며, 지역사회 내에서 행사 및 공연 진행을 통해 사회구성원의 역할 수행, 나눔실천 및 희망 전달 뿐만 아니라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문화행사를 통해 장애인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닌 나눌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 사랑마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관련 어울림 합창단 김정연 대표는 “어울림합창단이 수상할 수 있게 지원해 준 군포시와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장애인 친구를 만들어 주자는 처음 계획을 상기시키며 졸업 후에도 친구공동체로, 어울림 합창단 단원으로 함께 살아가는 방향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