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2천8백만원 징수
상태바
안양시,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2천8백만원 징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1.0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2천8백만원 징수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2천8백만원 징수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10월 한 달 동안 지방세 고액체납자 대상으로 가택수색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납부능력이 있음에도 재산을 은닉한 채 1천만원 이상을 내지 않고 있는 9명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들의 총 체납액은 3억원에 달했다.

시는 체납자의 재산여부, 가족구성원, 실제 거주지 등 사전 조사를 거쳐 대상가정에 대해 가택수색을 벌였다.

귀금속, 명품시계, 상품권 등 총 37개 품목을 압류하고 현금 2천800만원을 현장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중 지방세 1천800만원을 체납하고 있는 A씨는 고급 아파트에 거주하며, 고가의 차량 2대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가택수색이 실시되자 현장에서 1천800만원 전액을 자진 납부했다.

또 2011년부터 2천만원을 체납중인 B씨는 가택수색을 거부하다가 경찰관 입회하에 강제진입을 시도하자 자진해서 문을 열었다. 징수반은 이 과정에서 순금열쇠, 양주 등 1천만원 상당의 동산을 압류, 향후 감정평가와 공개매각을 통해 체납세에 충당할 방침이다.

시는 앞으로도 고액체납 가정에 대한 동산의 공매처분 외 형사고발, 출국금지, 명단공개 등 다양한 징수 활동으로 체납세를 받아낸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지방세는 지방자치의 소중한 재원”이라며,“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납세자는 부과된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야 한다. 비양심적인 체납자는 끝까지 추적해 징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