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상생국민지원금 지급 개시
상태바
당진시, 상생국민지원금 지급 개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11.0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오는 8일(월)부터 정부 국민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된 시민 2만 여명을 대상으로 상생지원금 지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당초 시는 정부 정책에 대한 신뢰도 저하 우려와 한정된 재원의 효율적 활용 등을 고려해 확대 지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던 2021 충청남도 체육대회 등의 취소로 더욱 위축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급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당진시 상생지원금 지급 대상은 지난 달 29일 신청이 마감된 정부 상생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시민 약 2만여명으로 금년 6월 30일 기준 당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시민과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 등이 해당된다.

대상 시민은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지급 기준일인 6월 30일 기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1인당 25만원이 충전된 선불카드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금년 12월 31일까지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점(포털사이트에서 “국민지원금사용처” 검색)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생지원금 역시 신속하고 정확한 신청‧지급을 지원하기 위해 전담 콜센터(☏041-352-8600)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12월 3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만큼 대상 시민분들께서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