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군포의 책 선정 소위원회 구성
상태바
2015군포의 책 선정 소위원회 구성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4.08.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군포시청)
군포시가 ‘2015 군포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 추천 접수를 지난 18일부터 시작한 가운데, 최근 절차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립하기 위해 ‘군포의 책 선정 소위원회’를 구성했다.

 군포의 책 선정 소위원회에는 민선 5기에 이어 6기에도 추진되는 ‘책읽는군포’ 만들기의 민간 자문단인 책읽는군포추진위원회 위원, 지역 문인단체 회원, 공공도서관 사서, 교사 등 각계에서 독서문화운동을 선도하는 전문가 13명이 참여해 활동한다.

 시에 의하면 군포의 책 선정 소위위원회는 수시로 회의를 개최해 2015 군포의 책 후보 도서 추천 홍보 및 참여 활성화, 후보 도서 압축․심의, 시민 선호도 조사 시행 주관 및 평가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와 관련 군포의 책 소위원회 의원들은 “다양성과 세대공감 기능을 모두 갖춰 시민 누구나 편히 읽고 소통할 수 있는 책, 연극이나 음악 공연 등 예술 공연과 연계한 독서문화운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활동 원칙을 밝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군포의 책 선정 등 책 읽는 도시 만들기에 민간이 적극적으로 참여․선도해주니 기쁘다”며 “민간 전문가와 자원봉사자들의 협력이 있어 군포에서 정부 주최의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열린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 군포의 책 후보 도서 추천 의견 접수는 10월 10일까지 시 홈페이지(www.gunpo21.net)와 담당 부서 이메일(pkssoon@korea.kr), 각종 행사에서의 설문 조사, 공식 SNS(blog.naver.com/o2gunpo, twitter.com/gunpocity, facebook.com/gunpocity) 등을 통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시 책읽는군포실에 전화(390-09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