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샘씨엔에스와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청주시, ㈜샘씨엔에스와 투자협약 체결
  • 신욱 기자
  • 승인 2021.10.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가 충북도, ㈜샘씨엔에스와 지난 25일(월) 충북도청에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샘씨엔에스(대표 최유진, 김헌태)는 오송2생명과학단지 내 부지 3만 97㎡에 올해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총 700억 원을 투자해 신공장을 신설하고 140명을 고용하기로 했다.

㈜샘씨엔에스는 반도체 프로브 카드의 필수 부품인 세라믹 STF(Space TransFormer)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해당 부품은 일본업체가 독점하고 있었으나 세라믹STF의 소재부터 제품까지 전 과정 자체 개발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성공해 세라믹STF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반도체 업체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핵심 기술력을 인정받아 TSMC, 인텔 등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시와 충청북도는 향후 ㈜샘씨엔에스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투자를 결정해주신 기업에 감사드리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업이 자리잡고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