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수성사격장 관련 시민의견 반영에 총력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수성사격장 관련 시민의견 반영에 총력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10.26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만나 협조 부탁
고통받는 주민들 위해 계속해서 해결 중재·요청할 것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월) 정부 서울청사에서 당면 시정업무 협조 요청차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을 만나 포항 수성사격장 문제의 적극적인 해결을 요청했다.

이날, 이 시장은 지난 1월 19일 지역주민들의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신청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포항 수성사격장 소음측정 결과에 대한 주민피해 입증 사실과 포항시에 미치는 투자유치 악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수성사격장 관련 시민의견 반영 총력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수성사격장 관련 시민의견 반영 총력

소음측정 결과로 사격이 있는 날이 사격이 없는 날보다 평균 소음이 최대 23.7db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순간 최고 소음이 107db에 달하는 주민들의 극심한 피해와 고통이 입증됨에 따라 미군 아파치헬기 사격을 즉각 중단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전문업체 : 평균 소음이 10db 이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 소음으로 인한 피해와 불편이 발생)

또한, 수성사격장 일대 조성되는 △코스타밸리 관광단지 조성 사업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사업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투자유치 등 포항시 차원의 투자사업 직·간접적 피해가 막중함에 따라 수성사격장에 대한 국방부의 장기적인 로드맵이 제시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힘써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파치헬기 사격훈련 즉각 중단과 수성사격장 폐쇄·이전까지 주장하게 된 피해주민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해주길 바란다”며, “향후 논의 과정에서 고통받는 주민들을 위해 계속해서 해결을 중재하고 요청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