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배산 일원에 ‘유아숲체험장’ 만든다
상태바
부산 연제구, 배산 일원에 ‘유아숲체험장’ 만든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 ‘유아숲체험장’ 조성
(사진제공:연제구) ‘유아숲체험장’ 조성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21일(목) 연산동 산140번지 배산 토지(A=4,079㎡)를 2021년 8월 경매 입찰에 참여해 10월 소유권 이전을 완료했다.

배산은 도심지 내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나고 천혜의 경관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등산코스 등이 조성되어 생활 속 휴식공간으로 많이 이용되지만 대부분 사유림으로 편의시설 설치 및 이용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경매로 매입한 토지는 평지 및 완만한 지형으로 활용도가 높아 2022년 상반기 중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배산 유아숲체험장’이 조성된다.

구는 다양한 산림체험 및 교육을 통한 유아들의 정서 함양 및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놀이·체험·학습·휴식 등 다양한 공간 요소와 자연 재료를 활용한 자연생태공간 조성으로 유아와 구민들에게 놀이와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법원 경매를 통한 토지 매입으로 연제구는 적극 행정을 추진하였을 뿐 아니라 감정가의 60% 수준으로 토지를 매입함으로써 예산 절감에도 기여하였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배산 토지를 경매로 매입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고, 야외활동 및 산림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구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쉼터 및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산림서비스 확대 및 산림교육의 장 마련 등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산림 관리 및 산림 이용 활성화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