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부산 영도구,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영도구)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지자체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자 부산환경운동연합 주관의‘영도주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이 지난 21일(목)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에너지 협동조합 결성을 위한 워크숍’은 2020년 부산시 시정협치사업으로 시민단체‧지역주민‧지자체가 함께 친환경에너지 전환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시민참여 에너지 전환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워크숍에는 김철훈 영도구청장, 김정환 부산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 에너지전환 주민교육‘에너지 협동조합 강좌’수강생을 비롯한 영도주민, 환경단체, 부산시‧영도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회 차의 교육과정 중 진행한 제주태양광발전소(화순리), 대구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선진지 탐방 결과보고 및 주민이 직접 디자인해보는‘영도 에너지협동조합 설립’을 주제로 참여자 그룹별 토론 및 의견공유 등의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인류공동체의 생존과 발전을 탄소중립은 우리가 함께 각성하고 동참해 가야하는 중요한 사안으로 주민주도의 영도구민햇빛발전소 건립을 위한 협동조합 구성을 기대하며 영도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