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학생자치 중심 학년별 체육대회 운영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 학생자치 중심 학년별 체육대회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2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학교, 학생자치 중심 학년별 체육대회 운영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당정중학교, 학생자치 중심 학년별 체육대회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당정중학교는 이달 21일(목)부터 2주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회복 지원을 위해 “학생자치 중심 학년별 체육대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육대회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방역수칙 및 안전 등을 최대한 고려하여 학년별 요일을 분산하여 개최한다. 학생들은 체육관, 운동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축구, 단체 줄넘기, 피구, 계주 등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을 다진다.

이번 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신체적 활동을 넘어 학생들의 심리적인 무력감을 탈피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 주도의 자치활동과 교육의 주체로서 학생 의견 반영 활성화를 통해 학교자치 정착을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

학생회장 김지우는“이번 체육대회는 학교 생활하는 데 활력이 되며, 친구들과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영종 교장은“학생들의 웰빙(well-bing)문화를 위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창의적이고 다양하게 운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자치 중심의 활동을 지원하여 체육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마음 건강까지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계속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