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가을강좌 개최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가을강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0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가을강좌 개최
(사진제공:용인교육지원청)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가을강좌 개최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7일(목) 오후 7시 학부모 1,400여명을 대상으로‘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가을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용인·수원·성남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총 3회 예정인 강좌의 첫 번째 순서로 조벽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의 강의로 시작됐다.

조벽 교수는 이날 ‘미래사회 인재상과 내 아이의 잠재성 키우는 법’을 주제로 ‘자녀가 가슴으로 꿈꾸고 성취할 수 있도록 리드하는 새로운 시대의 부모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고 저녁 7시에 시작해 직장에 다니는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강좌에 참여하는 학부모들로부터 사전질문을 받아 학부모 맞춤형 강의가 되도록 했다.

이후 연수는 10월 14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의 ‘부모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학습마라톤’, 10월 21일 건국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하지현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아이 마음부터 챙깁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이 매우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