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축제, 축제기간중 드래곤 슬라이드 놀이기구 시범 운영
상태바
횡성한우축제, 축제기간중 드래곤 슬라이드 놀이기구 시범 운영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1.10.0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한우체험관, 드래곤 슬라이드 10월9일 시범 운영
짜릿하게 즐기는 15미터 초대형 미끄럼틀!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한우체험관 드래곤 슬라이드 (미끄럼틀)놀이기구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한우체험관 드래곤 슬라이드 (미끄럼틀)놀이기구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드래곤 슬라이드 시승 안내판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드래곤 슬라이드 시승 안내판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횡성한우체험관 외벽에 설치된 놀이기구 드래곤 슬라이드를 한우 축제 기간 중인 10월 9일(토) 시범 운영한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횡성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기능성 조형물로 제작되었다. 횡성군 갑천면 병지방에 전해 내려오는 캐캐소 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괴물메기에게 송아지를 잃은 황소가 용과 같이 힘을 모아 메기를 물리치고 캐캐소 의 평화를 찾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동화책으로 제작, 관내 도서관 및 읍, 면에 배포하여 드래곤 슬라이드의 의미와 랜드마크 조형물로서의 상징성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게 하였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2019년 완공되었으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그간 운영을 보류해 왔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철저한 방역 규칙 준수 하에서는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횡성한우축제 기간 중 시범운영을 결정하였다.

시범운영 일정은10월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횡성한우체험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드래곤 슬라이드를 타고 15m 높이의 옥상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탑승은 무료이며, 만 10세 이상 또는 신장 120cm이면 이용 가능하다. 군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설을 운영한다. 또한, 이후 몇 차례 시범운영을 거쳐 추후 코로나 상황이 종결되면 운영 횟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장신상 군수는 드래곤 슬라이드가 횡성의 기능성 랜드마크로써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횡성관개수로를 만들어 백성들의 삶을 윤택하게 했던 조선시대 횡성현감 구일의 이야기와도 연계되는 만큼, 횡성의 역사를 알리는 교육적 요소로써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