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 실시
상태바
부산교육청,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기숙사 입소 학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PCR)’를 실시한다고 7일(목) 밝혔다.

이번 PCR검사는 9월 전면등교 확대 이후 코로나19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학교 내 감염 예방과 방역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기숙사 운영학교 중 ‘1실 3명 이상’ 또는 ‘150명 이상’ 입소하고 있는 학교에 대해 코로나19 선제적 진단검사(PCR)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대상은 11개교의 학생 및 교직원 2,000여명 이다. 이 가운데 부산해사고등학교와 부일외국어고등학교는 8일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방법은 교육지원청별 2개 그룹으로 나눠 이동검체채취팀(위탁전문기관)을 통해 매주 금요일 학교를 방문해 희망자를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결과 확진자가 발생되면 교육(지원)청 및 관할 보건소에 즉시 통보되고, 학교 검사자 전체에 대한 검사결과는 다음날 해당 학교에 일괄 통보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의한 확진자의 증가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 PCR 검사가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