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10월호 소식지 발간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10월호 소식지 발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0.0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10월호 소식지 발간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 10월호 소식지 발간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이 월간 소식지 ‘군포의왕 민주시민교육 10월호(통권 제16호)’를 발행·배부했다고 5일(화) 밝혔다.

민주시민교육 소식지는 교육자치와 시민성을 민주적으로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담고 있으며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10월호(제16호)에는 올해 9월 취임한 이은광 교육장이 제시한 비전인 ‘학교 스스로 길을 찾고 꿈을 키워가는 군포의왕 혁신교육’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학교자치 이야기로 ▲시대가 원하고 나라가 이끌어 주는 학교인 경기폴리텍고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참여 학교인 군포e비즈니스고 ▲미얀마 민주화 운동 지원 캠페인 및 기부금 모금 활동을 운영하는 군포고 등 다양한 학교 소식을 담아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호에는 황선준 박사의 ‘스웨덴의 교육자치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공감스케치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소식지는 관내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에 배부하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참여마당-민주시민교육 메뉴에서 누구든지 볼 수 있다.

이은광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을 잇는 시민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을 확장하고,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