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상태바
부산 영도구,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6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영도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영도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가 이번 달 1일부터 29일까지 29일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5일(화)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집중기간을 정해 정부.공공기관.국민 모두 안전점검을 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예방활동으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15년 이후 시행 중에 있다.

영도구는 해당 기간 지역 안전관리기관의 역량을 총동원해 재난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노후.위험 시설 등을 일제히 점검할 계획이다.

올해 영도구 국가안전대진단 중점 점검 대상 시설은 건축시설 19개소, 생활.여가 5개소, 낚시어선 4개소, 산사태 취약시설 15개소, 전통시장 3개소, 기타 10개소 등 총 56개소다.

영도구는 중앙부처 선정 기준과 지역 안전전문가 의견 등을 바탕으로 노후.위험시설물과 전국적으로 최근 사고가 발생 유형시설물인 전통시장 등 구의 실정에 맞게 점검대상을 선정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가안전대진단에서 제외된 다중이용업 및 단독주택 등에 대해서는 자율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자율안전점검표 제작 및 배부 중이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도 비치하고 있다.

영도구는 점검 후 보수.보강 등 조치가 필요한 시설물의 경우 소유.관리자에게 통보하고 지속적으로 이력관리를 실시하여 후속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결과는 영도구 홈페이지 및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11월에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