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신발 정품인증 레이블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시, ‘부산 신발 정품인증 레이블사업’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5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6일(수) 시청에서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와 부산 신발 원산지 위변조 및 도용방지(정품인증)를 위한 「“메이드 인(Made in) 부산 신발” 정품인증 레이블사업」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추진하는 「“메이드 인 부산 신발” 정품인증 레이블사업」은 한국조폐공사 정품인증 기술을 활용하여 “메이드 인 부산” 제품임을 인증하는 사업으로, 부산에서 생산된 신발 제품에 한해 한국조폐공사의 정품인증 홀로그램, QR코드 기술이 적용된 정품인증 레이블(스티커)을 부착한다.

이를 통해 해외 ‘짝퉁’ 제품이 국산으로 둔갑하여 국내에 유통되는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근절하고, 부산 신발 기업의 브랜드를 위조품으로부터 보호하는 등 부산에서 생산된 신발의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마음 편히 메이드 인 부산 신발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부산시에서 지원 중인 ‘부산브랜드 신발육성사업’에 선정된 9개사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부산브랜드 신발육성사업’은 고부가가치 신발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 소재 자체 상표를 가진 신발 기업 중 매년 9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부산시 신창호 산업통상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에서 생산된 신발 제품의 정품인증을 통한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으로 지역브랜드 육성과 부산 신발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발도시 부산’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