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시당, 주민갈등 부추기는 ‘구명 변경’ 중단하라
상태바
국민의힘 부산시당, 주민갈등 부추기는 ‘구명 변경’ 중단하라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10.0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부산시당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부산시당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1일(금) 부산 북구청이 수십억 구민의혈세가 낭비되고 실익도 별로 없는 북구 명칭 변경에 몰두하여 지역주민의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성명을 냈다.

사람 이름도 한 번 지으면 대부분 평생을 사용하고, 백년대계를 생각하며 짓는다. 하물며 지자체인 북구 명칭은 지자체가 존속하는 한 천년의 미래를 생각해야 하고 주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들어서 진행되어야만 한다.

특히 구 명칭 변경문제로 인해 주민들과 행정 동간 갈등과 감정싸움으로 번져서는 안 된다. 현 진행상황을 보면 갈등 소지가 드러나고 있어 오히려 추진하지 않은 것만 못한 듯한 문제가 있어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4단계 기간에 주민들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생활고에 지쳐 관심도가 낮은 상태에서 ‘구명 변경만을 위한 변경’이 되다 보니, 각급 단체장과 통장 심지어 그 자제들까지 동원된 것 같은 억지 모습으로 비춰진다.

이처럼 북구 인구 1%도 안되는 인원이 참여하여 접수된 명칭들을 추진협의회에서 5개로 압축 후, 다시 2개로 선정하려는 것은 주민들의 선택권을 빼앗는 것은 물론 졸속추진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한다.

구 명칭 변경은 지난 2006년 이 지역 정치인이 북구청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주민의 관심을 받기 위해 공약으로 내세운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 이후 잠잠하다가 얼마 전부터 다시 같은 당 북구청장이 내년선거를 앞두고 공약이라며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다.

국민의힘 손상용 대변인은 북구청은 북구 명칭변경을 추진하더라도 더욱 충분한 홍보와 공감대를 거쳐 진행해주기 바란다. 행여 내년 선거를 의식해 무리하게 추진하다가 주민갈등을 넘어 소송으로 비화되지 않도록 신중한 추진을 거듭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