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상태바
홍성군, 2021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9.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은 대기오염의 주된 원인물질인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을 저감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설기계 엔진 교체 및 노후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4억 1,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70대, 건설기계 엔진교체 9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홍성군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와 Tier-1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건설기계(지게차, 굴삭기)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금이 없는 자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자동차 및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자동차 및 건설기계이며 1인당 1대만 지원 가능하다.

건설기계 엔진교체의 경우 자부담 없이 전액 보조되며 배출가스 저감장치(DPF)의 경우 10% ~ 12.5% 자부담 비용하고 생계형 차량의 경우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8일까지로 건설기계 엔진교체의 경우 장치제작사에 부착(교체)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가능할 경우 장치제작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배출가스 저감장치는 신분증, 차량 등록증 등을 지참하여 환경과 및 읍·면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접수(https://emissiongrade.mecar.or.kr)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