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도시공사 시민체육광장이 지난 9월 16일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화장실협회(KTA)가 실시하는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을 취득했다고 27일(월) 밝혔다.

화장실문화품질은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 및 깨끗한 화장실 이용문화 창출에 기여하는 화장실을 평가해 화장실문화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성과가 탁월한 화장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이번에 획득한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8000)은 다중이용시설화장실을 대상으로 화장실문화 정책 및 시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공사는 코로나19로 개인위생 및 공공위생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민체육광장 이용시민과 예방접종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개방화장실 내 좌변기(15개)를 양변기로 교체하고 비데(32개)를 추가 설치하는 등 시설 환경을 대폭 개선하고, 체계적인 유지관리 활동을 하고 있다.

공사의 원명희 사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군포시 시설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하게, 보다 안전하게, 보다 편리하게 선진 화장실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며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 시설?문화를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도시공사는 지난 4월 14일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군포국민체육센터, 군포 공영차고지 등에서 공공기관 대상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6000)을 취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