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10월 11일 비만예방의 날'캠페인 실시
상태바
청주시 보건소, '10월 11일 비만예방의 날'캠페인 실시
  • 신욱 기자
  • 승인 2021.09.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시민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추진
(사진제공:청주시)커뮤니티 큐알코드
(사진제공:청주시)커뮤니티 큐알코드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 보건소는 「10월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해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오는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비만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

코로나19로 감소한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비만예방 캠페인은 「동네방네 스탬프투어 걷기챌린지!」와 「바로 알자! 비만예방퀴즈!」로 구성되어 있다.

「동네방네 스탬프투어 걷기챌린지!」참여를 원하는 청주시민은 워크온 App설치 후 커뮤니티 가입 그리고 QR코드로 접속해 개설된 챌린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청주시)비만예방퀴즈 큐알코드
(사진제공:청주시)비만예방퀴즈 큐알코드

챌린지는 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4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걷기코스에 참여해 코스별 스탬프 15개 중 10개 이상 획득하면 챌린지를 달성하게 된다.

「바로 알자! 비만예방퀴즈!」는 영양, 운동, 비만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QR코드에 접속해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걷기 투어 장소에 현수막을 제작해 게시해 두었으며, 각 보건소 홈페이지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청주시)코스 이미지
(사진제공:청주시)코스 이미지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해 4개 코스 걷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줄어든 신체 활동량의 회복과 건강생활실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