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청주시, 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신욱 기자
  • 승인 2021.09.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출 중소기업 부담 완화 노력

[청주=글로벌뉴스통신]청주시와 충북테크노파크가 청주시 소재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청주시 중소기업 해외물류비 지원 사업’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물류비 부담을 완화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신청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다. 

지원대상은 우리 지역에 주된 사업장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서 올해 공고일 이전까지 직·간접 수출실적을 보유한 기업이다. 

신청 접수 후 선정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항공 및 선박 수출비용을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수출신고필증이 없는 운송비는 인정되지 않으며 각종 부가세 및 세금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테크노파크 컨택센터 홈페이지(contact.cbtp.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추후 증빙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신청 요건 및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충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43-270-2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급증한 수출 물류비로 수출기업들이 체감하는 물류비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지역 내 수출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수출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