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개사무소 개설등록 원스톱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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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중개사무소 개설등록 원스톱서비스 제공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9.27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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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오는 10월 1일부터 부동산중개사무소 개설등록 원스톱처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중개업을 영위하려는 자가 중개사무소 개설등록을 하거나 이전신고를 할 경우 등록관청에 신청서를 접수하고 등록증 수령을 위해 2회 이상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구청 방문횟수를 1회로 줄이는 등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제도 시행에 따라 천안시 동남구·서북구 관할지역으로 부동산중개사무소를 개설등록하거나 이전신고를 하는 민원인은 구청 담당자와 전화상담 후 필요서류를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담당자가 현장확인 및 결격사유·범죄경력 조회 등 절차를 거쳐 개설 가능 여부를 사전에 검토·확인함으로써 민원인은 구청을 한번만 방문하면 개설등록 신청과 동시에 즉시 등록증을 수령할 수 있다.

장상문 동남구 민원지적과장은 “행정기관 방문 최소화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신속한 민원 처리로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처리 완료 시까지 무등록 중개행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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