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집합금지ㆍ영업제한업종 공공요금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대전시, 집합금지ㆍ영업제한업종 공공요금지원 신청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9.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합금지ㆍ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50만 원을 지급하는 공공요금 지원사업이 이달 30일로 마감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1차 신속지급과 2차 온라인 접수를 통해 총 27,528업체에게 137억 원이 지급되었다. 이는 전체 대상자 3만6천여업체의 77%에 해당된다.

유흥시설, 식당ㆍ카페 등 집합금지 업종 및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은 업종에 해당되는 사업체에서는 반드시 이달 30일까지 기한 내에 신청해야 공공요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sa.djb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소상공인지원센터를 직접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공요금 지원대상은 집합금지ㆍ영업제한 업종 중 ① 대전지역 내에 사업장이 소재하고, ② 신청 당시 휴ㆍ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하며, ③사업자등록상 개업일이 2021년 8월 31일 이전인 사업체다. 또한 복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자등록된 사업장별로 지급한다.

아울러,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사업자나,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사업체, 행정명령을 위반한 사업체, 비영리기업ㆍ단체ㆍ법인 및 법인격 없는 조합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과 업종별 영업신고증 등 최소한의 증빙서류만을 갖고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