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사모 인성연극 “친구와 가족은 힘” 유튜브공개
상태바
울산학사모 인성연극 “친구와 가족은 힘” 유튜브공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9.17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민간단체 울산학부모 2년 연속 비대면 교육 대비 인성연극 발표
가족의 중요성, 친구사랑 실천을 통해 즐거운 학창시절을 연극을 통해 유도
(사진제공 : 울산학사모) 15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인성연극 “친구와 가족은 힘” 공연을 마친 배우들
(사진제공 : 울산학사모) 15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인성연극 “친구와 가족은 힘” 공연을 마친 배우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심각한  인성(人性)부재극복하기 위한 청소년들에게  인성연극을  진행하여 공감대를 얻고자 하는 시도로 그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울산학교와지역사회를사랑하는모임 (이하  울산학사모 )는  전문문화예술단  시유어게인과  손잡고  15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청소년 대상 인성연극  “친구와 가족은 힘 ”을 공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21년도 인성 및 창의적체험활동 민간단체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울산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였다.

울산학사모는  2017년부터  매년 인성연극을  창작 진행하여  올해  5년 째를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내용을 수정해  가면서  공연하고  있다. 올해 인성연극인  “ 친구와 가족은 힘 ” 란  제목으로  진행하여 1부 유년기, 2부 청년(결혼 기) 3부 장년기 4부 노년기(신중년)를 거치면서 친구사랑,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고 있다.

코로나 19가 2년 간 이어지고 있어 비대면교육 및 집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유튜브 영상을 통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을 세워 보다 섬세한 현장공연을 유튜브로 공개하였다.

다솔이 역의 강명숙 배우는 “자식을 키워본 엄마로서 학창시절 친구의 소중함, 심각한 저출산 시대 가족 구성의 필요성을 연극을 통해 알리고자 하였다” 고 했다. 울산학사모 관계자는 이번 인성연극은 음악도 학생들에게 익숙한 것을 선택하여 지루하지 않게 연출하였으므로 학생은 물론이고 학부모들도 함께 볼 수 있게 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 친구와 가족은 힘 ” 은 유튜브 (2) 2021 인성연극 - 울산교육 - - YouTube 를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