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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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17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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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음성 ARS’ 상담 방식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보고, 들으며 필요한 서비스 이용
청각장애인 등 취약 계층의 서비스 접근 사각지대 해소
(사진제공:BNK홍보부) 보이는 ARS 서비스 초기화면
(사진제공:BNK홍보부) 보이는 ARS 서비스 초기화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BNK부산은행은 16일(목)부터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음성 ARS’는 음성 멘트를 끝까지 듣고 안내에 따라 키패드를 누르는 방식이었으나,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메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송금, 예금조회 외에도 대출조회, 카드 선결제 등 약 50여개의 확대된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 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편의성 향상 및 청각장애인 등 금융소외계층에게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부산은행 콜센터에 전화하면 서비스 화면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부산은행 백쌍미 디지털상담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콜센터상담 및 채팅, 챗봇, 보이는 ARS 등 비대면 상담 거래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편의성 및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고품질 금융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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