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국민은행) |
「KB창조금융예금」은 5월 29일 출시된「KB창조금융적금」에 이은 창조금융 패키지 상품이다. 「KB창조금융적금」이 창조 경제타운의 홍보와 활성화를 지원했다면, 「KB창조금융예금」은 만기이자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창의인재 육성 및 청년창업 지원 등을 위한 기부금으로 은행이 출연함으로써, 창조경제의 가시적 성과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 상품은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1백이상 이상 3천만원 한도로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6개월 연2.25%, 12개월 연2.30% 이며 창조경제타운에 회원 가입하거나, KB창조금융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고 연0.1%p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창조금융예금」판매 |
한편 ‘안전필터 주사기’라는 창의적 아이디어로 KBS 창업오디션 ‘천지창조’에서 총 상금 7억원의 주인공이 된 김종욱 아이엠티코리아 대표가「KB창조금융예금」1호 가입자가 되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창조금융예금」은 창조경제를 통한 국가 발전에 일조 하고자 개발된 KB국민은행의 대표 창조금융 상품이다.”며, “「KB창조금융예금」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이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창의인재와 청년 창업가에게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