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성덕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순조롭게 진행
상태바
김제시 성덕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순조롭게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9.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제시 성덕면)김제시 성덕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순조롭게 진행
(사진제공:김제시 성덕면)김제시 성덕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순조롭게 진행

[김제=글로벌뉴스통신]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시작한 지 3일 만에 김제시 성덕면(면장 강기수)지급대상자 10명 중   온 오프라인 합해서  6명 이상이 국민지원금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은 지난 9월 6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됐으며,  13일부터 김제사랑상품권으로 충전받고자 할 경우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용 ·체크로 충전받고자 할 경우에는 ‘카드사 연계 은행’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날 방문 신청을 마친 주민은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지원금을 받게 되어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 기준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 이하인 소득 하위 88% 국민에게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된다. 단 소득 하위 88%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2020년 가구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 또는 금융소득 합계액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강기수 성덕면장은"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3일째 입니다. 어제는 8시부터 어르신들께서 찾아오셨습니다."며" "코로나19는 전 국민이 함께 이겨내야 하는 국가적 재난"이라며 "국민지원금이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어렵고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시민 여러분께 국민지원금을 추석 이전에 소비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