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ESG 스마트메가시티'일자리 강조
상태바
안상수, 'ESG 스마트메가시티'일자리 강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9.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안상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안상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서울=글로벌뉴스통신]안상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국민에게 필요한 건 현장 경제와 실물경제의 해결"이라며 "결국 경력과 경험 있는 사람이 잘할 것"이라고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고 있다.

안 후보는 14일(화) 대표 공약은 "'ESG 스마트메가시티'다.인천 송도국제도시를 개발하고, 인천대교를 건설한 경험을 활용해서 스마트 메가시티를 건설하려고 한다"며 "스마트 메가시티는 유휴농지 1억 평 정도를 사들여서 70%는 첨단 산업 클러스터로, 나머지 30%는 배후 주거단지로 만드는 일자리 도시"라고 설명했다.

안상수 후보는 이어 "이렇게 첨단 산업단지를 만들어서 2030 청년 창업자들에게 '무상'으로 장기 임대하고, 30만 개 정도의 첨단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려고 한다"며 "30만 개 기업에서 6~7명씩만 고용한다고 해도 200만 개 일자리가 새로 생기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안 후보는 또 "스마트 메가시티의 입지는 지방에 해야 한다"며 "추가적으로 배후 주거단지에 100만 호 이상의 아파트를 공급하면 수도권과 대도시에 집중된 인구가 분산되니까 폭등한 아파트 가격도 정상화되고, 국토 균형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상수 후보는 최근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와 두 차례 회동하며 이목을 끌었다. 안 후보는 지난달 31일 허 대표의 '하늘궁'을 찾아 회동했고, 당시 허 대표는 안 후보에게 "훌륭하신 분"이라며 극찬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