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만 의원, 기장시장 중기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상태바
정동만 의원, 기장시장 중기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9.1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산권 대표하는 전통시장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정동만 의원(부산 기장군)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정동만 의원(부산 기장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정동만 국회의원(부산 기장군)은 지난 10일(금) 기장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문화관광형)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형시장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2년간 국비 5억원, 지방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사업에 선정된 시장에는 문화·관광·역사 등 지역특색과 연계한 시장 투어코스 개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문화 콘텐츠 육성, 전통시장 대표상품 개발, 상품의 홍보ㆍ마케팅을 비롯한 판로개척 지원 등의 사업이 추진된다.

기장시장은 디지털 시스템 구축 사업, 상품 고도화 사업, 관광 유관기관 연계사업 등을 통해 고객 편의 도모와 인근 관광코스를 연계한 관광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동만 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기장시장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활성화를 공약사항으로 걸고 공약 달성을 위해 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정 의원은 “이번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선정으로 기장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기장시장이 동부산권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예산 확보를 비롯한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