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 2014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영종도서관, 2014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4.08.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종도서관 2014년 하반기 정규문화프로그램 일정(사진제공: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에서는 2014년 하반기 정규문화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고 오는 8월 23일(토)부터 새로이 수강생을 모집한다.

 ‘꼬물꼬물 책 놀이’, ‘뒹굴뒹굴 책 읽기’에서는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동화 및 그림책 이야기 시간을 갖고 다양한 책 놀이를 해본다. 초등학생 대상 강좌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어울림 성품교육’과 2~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생각 쑥쑥 북아트’, 4~6학년 대상으로 하는 ‘역사 탐험대’,‘알쏭달쏭 수학나라’가 개설된다. 특히 ‘알쏭달쏭 수학나라’는 인천과학고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멘티-멘토 강좌로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성인대상 프로그램 ‘소통하는 현명한 부모’는 독서를 매개로 부모와 자녀의 감정 나누기를 배우는 독서치료강좌이며, ‘한국문학 길라잡이’는 문학작품을 가지고 비평과 토론을 진행하는 강좌다. 그 밖에 국제교류센터와 연계한 ‘fun English’, 지역 내 한글문맹을 위한 문해교육 ‘은빛세대 한글교실 초급/중급’도 운영한다.

 하반기에 특별히 개설된 ‘책꿈 가꿈 프로젝트-성장’ 강좌는 영종도서관 ‘다재다능 가꿈씨’ 장기자원봉사단 양성 강좌로 어린이 독서교육 전반에 걸친 지식과 노하우 등을 배우게 된다. 본 과정은 영종도서관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다재다능 가꿈씨’ 자원 활동가에게 우선 접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인은 대기접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2014년 하반기 정규문화프로그램 접수는 8월 23일(토)부터 9월 2일(화)까지 10일간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운영은 9월 11일(목)부터 11월 21일(금)까지 총 10회차로 진행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영종도서관 심민석 관장은 “도서관이 독서와 문화를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개 채용을 통한 전문 강사를 모집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에게 질 높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은 독서진흥과 평생교육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정규문화프로그램 강좌를 매년 상·하반기 2회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45-6000, 032-745-600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소개: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