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지수연동급여 발행
상태바
한국교직원공제회, 지수연동급여 발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8.1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이규택)가 12일부터 지수연동급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직원공제회의 지수연동급여는 주가지수의 변동에 연계해서 수익이 결정되는 은행 판매 예금인 ELD(Equity Linked Deposit)와 유사한 상품으로, 지난해 첫 출시된 지수연동급여는 발행 이틀 만에 모집한도액인 100억원이 판매 마감된 바 있다.

지수연동급여는 KOSPI200을 기초자산으로 만기시 지수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안정형과 적극형 두 종류로 판매된다.

안정형은 만기시 기초자산이 지수결정일 대비 12% 이상 상승시 7.2% 수익률을 지급하며, 12% 미만에서는 지수상승률의 60%의 수익률을 지급하는 구조이다.

적극형은 만기시 기초자산이 지수결정일 대비 15%초과 상승시에는 3.5% 수익률로 확정되며 15%이하에서는 지수상승률의 85%의 수익률을 지급하는 구조로 최고 12.75%의 수익률을 지급하게 된다.

안정형과 적극형 모두 주가지수가 하락하여도 원금이 보장되는 구조이며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교직원공제회 관계자는 “낮은 시중금리와 원금손실이 우려되는 고금리 상품 사이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고객분들께 원금보장의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급여가 적절한 투자대안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수연동급여의 가입대상은 교직원공제회의 일반회원과 특별회원에 한하며 안정형 50억원, 적극형 50억원 등 총 100억원 한도로 8월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www.ktcu.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