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상태바
음성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6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9.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충북 음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지원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신청‧접수를 오는 6일(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일(목) 군에 따르면, 온라인 신청은 9월 6일(월)부터,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월)부터이며, 신청기한 마감일은 10월 29일, 지원금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지원금 지급 대상은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에 해당하는 경우로,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는 가구별 특성을 고려한 특례 선정기준을 적용받는다.

다만,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1인당 지급 금액은 25만원으로, 예산은 국‧도비 189억원, 군비 21억 등 총 21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금 대상 여부 확인은 국민비서 홈페이지(www.ips.go.kr) 또는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에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사전에 요청하면, 신청일(6일) 전날인 5일부터 선제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6일부터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조회할 수 있다.

시행 초기 신청 폭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요일제를 적용하며,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에 신청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상생 국민지원금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지원금 사용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기한 내 조속한 사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