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상태바
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2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 전진대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생활ESG행동’이 오는 8월 29일(일) 오후 3시 전진대회를 갖는다.  ‘ESG월드 : 30년 기후전쟁, ESG국가로의 전환’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전진대회에는 노동, 농민, 청년, 여성, 장애, 교육 분야 등 1만여 시민들이 함께한다. 생활ESG행동은 이 자리에서 지구의 미래를 위한 공동체적 결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전진대회는 ‘생활ESG행동’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온라인플랫폼 Zoom,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통해 함께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킬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생활ESG행동 조준호 상임대표(새만금도민회의 상임대표. 노동운동가. 정치인 출신 시민사회운동가)를 포함해 각계 인사들이 함께한다. 정치권에서는 생활ESG행동 최초제안자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참석한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실시간 인터뷰를 통해 ‘ESG4법’ 등 자신의 ESG관련 비전과 포부를 밝힌다.

‘생활ESG행동’은 지난 3월25일 프란치스코 회관 ‘산다미아노’카페에서 생활ESG행동 최초제안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4월 2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생활ESG행동 국민제안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굿바이 플라스틱’을 제1호 제안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후 각종 협회와 MOU체결을 맺었고, 직능별 플랫폼단체를 구성하였다. 또한 지역별 생활ESG행동의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