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조창업 확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계약 체결
상태바
의왕시, 제조창업 확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계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8.20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제조창업 확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계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제조창업 확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계약 체결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모빌리티 디자인 전문 기업 ㈜클리오디자인과 제조창업 확산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금)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의왕시에서 추진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을 모빌리티 전문업체인 ㈜클리오디자인에 위탁하고 관내 제조창업기업 육성 및 협업을 통해 모빌리티 특화형 전문랩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클리오디자인은 2015년 현대자동차 공식 1차 협력사 등록, 2019년 홍익대학교 가족기업 등록 등 업력 15년의 국내 독보적 입지와 브랜드를 갖춘 모빌리티 디자인 및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특히 현대기아자동차, LG전자, 두산인프라코어 등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베트남, 인도, 중국 등 해외 모빌리티 기업들과의 다양한 연구 개발 및 양산 모델 개발 등 실무 컨설팅 경험이 풍부하고 다수 국책 과제에 주관 및 참여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과 관내 예비창업자 및 기업들이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의 현실화를 지원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가 자문, 첨단장비를 준비하였으며 오는 10월 1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4차산업의 핵심 중 하나인 미래 모빌리티를 의왕시의 특화산업으로 만들 첫 걸음으로 의왕시 내 제조창업의 혁신을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좋은 사례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민・관협력을 통해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가 경기남부 제조창업 생태계의 또 하나의 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